본문 바로가기
Mendix

[Mendix] Mendix 시작

by WaterPunch 2022. 8. 16.

멘딕스를 시작하는 것은 간단하다. 

Java의 경우 시작하기 전 Java를 설치하고 환경변수 설정한 다음 이클립스/인텔리제이에 설정을 해주어야 하지만

멘딕스는 설치 후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일단 필자는 Mendix 9.16.1 버전으로 작성

 

 

멘딕스 시작하기

설치하고 나면 바탕화면에 Mendix 아이콘이 생기고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고 로그인을 하고 나면 위의 화면이 나온다.

 

이곳에서 import 하거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고, 버전을 새로운 버전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필자 화면은 왜 검은색으로 나오냐고 물어본다면, 미리 설정된거긴 한데 9.11버전부터 다크모드로 변경이 가능하다)

 

여기서 Create New App을 누르게 되면

위의 페이지가 나오는데 멘딕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이다. 개발 취지에 맞게 알맞은 걸 선택하면 되겠다

(보통은 그냥 Blank Web App을 선택한다)

 

여기서 Blank Web App 선택

그럼 이런 페이지가 나오고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App Settings 창이 뜨게되는데

이곳에서 App name을 설정할 수 있고, Enable Online Services란에 Yes으로 선택하면 형상관리를 설정할 수 있다.

만약 로컬에서만 돌릴거면 No 선택 (나중에 형상관리를 다시 등록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밑에를 보면 Default Language가 있는데 Korean이 있으니 선택

언어의 경우 나중에 설정에서 언어를 다중으로 선택할 수 있고, 그에 맞게 해당 언어를 보여줄 수 있다.

(물론 번역작업은 알아서 해주어야 함)

 

그리고 파일 저장 위치 설정 후 Create app 버튼을 누르면 App 생성 완료 !

 

이런 페이지가 보여진다.

 

반응형

댓글